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선)에서는 2021년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위한 부안군 12개 읍면 생활개선회회원 순회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군 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부안군 12개읍면 생활개선회원 대상으로 당면영농교육과 코로나 19 및 농작업 호흡기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안전수칙을 준수해 읍면 상담소장의 봄철 영농활동을 위한 사전작업과 마늘·양파 등 동절기 작물 관리 등 당면영농교육과 생활자원팀장의 농작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근골격계 질환, 호흡기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보호구 필요성 등 농작업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그리고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한 살균마스크와 압화를 활용한 마스크걸이 만들기 과제실습을 진행하고 코로나 19 시대 마스크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부안군 생활개선연합회 박양순 회장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회원들의 마음이 교육을 통해 치유되고 농작업 안전과 마스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며 올해도 생활개선회 활동을 통해 좋은 결과가 있길 회원들에게 부탁했다.

한편,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안전예방과 철저한 영농준비를 당부하며 이후 교육은 현장방문을 통한 소규모나 개별지도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