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산서고등학교(교장 김미숙)에서는 여름방학기간 중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한국교원대 총학생회 교육기부로 일대일 멘토링 진로-학습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교원대 예비교사 18명과 산서고 22명의 학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행복계획서-진로프로그램 ▲나를 찾아서-자기소개서 쓰기 ▲과목별 학습방법 익히기 ▲영화를 통한 자아찾기 ▲내일은 역사왕 등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기 위한 대장정에 나섰다.

이번 캠프는 전형적인 산골학교인 산서고 특성에 맞추어 기획한 창의인성 프로그램 및 예체능 프로그램, 교과연계 실험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해 3회의 리허설을 거친 일대일 진로-학습캠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캠프 프로그램에서 자기소개서(나를 찾아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보기는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3학생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역으로 큰 도움이 되고 과목별 학습법 및 참여대학생과의 멘토링(경험나누기)은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김미숙 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국교원대 예비교사들과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찾아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일대일 멘토링 진로학습을 통해 멘토-멘티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