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정치권 등 의무채용 법제화에 적극 나서면서, 일자리 전담 T/F팀을 구성·운영하는 등 취업연계 사업 발굴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10일 군은 현재 전북 정치권을 중심으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35%를 법제화하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원 등 특별법 개정안’이 발의된 만큼, 정치권과의 긴밀한 공조를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소속 전국 자치단체와 협의를 통해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을 방침이다.

특히 군은 법제화 노력 외에,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한 기관이 실질적으로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 내에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지역청년(인재) 일자리를 전담하는 T/F팀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혁신도시 내에 자리할 T/F팀은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나 컨설팅, 맞춤형 교육을 벌이는 일자리 인력뱅크는 물론, 창업선수촌을 중심으로 공공기관과 연계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군은 이와 함께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그랜드취업박람회 개최 등 취업 창구를 확대하고,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완주군표 신규사업 발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봉준 기획감사실장은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은 법제화와 함께 해당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지와 이를 뒷받침할 정책이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완주군이 동원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추진해 지역의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