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민간단체 자생력 강화 및 민간협력의 새로운 모델 창출을 위해 보조금 지원제도를 개선한다.

특히 군은 당초 지난 달 26일까지 보조금지원 공고를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었으나, 민간단체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오는 11일까지 연장해 접수한다.

완주군은 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 민주평통 등 사회단체에 정액으로 지원하던 보조금을 공모 방법으로 전환, 지원함에 따라 2016년 완주군 비영리 민간단체 등 보조금 지원사업에 대한 공모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이는 그동안 단체의 연례적 사업이나 행사 및 사회단체 간 중복된 사업 등 불필요한 단체 지원 보조금에 대한 부작용을 해결하고 지방재정의 합리적인 운용과 다양한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제도 개선을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11월 ‘완주군 비영리민간단체 등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단체 지원보조금 예산으로 전년대비 1,380만원을 증액한 2억7,190만원을 예산에 편성했다.

김현순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민간단체 간 경쟁 활성화로 자생력 있는 사회단체를 육성하는 한편, 오는 2018년까지 공모비율을 30%에서 50%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민간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