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립도서관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마사회가 함께하는 농어촌희망재단에서 주최하는 2015년도 “농촌 작은 문화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농촌 작은 문화교실사업은 도시와는 달리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농촌 문화소외 지역에 운영비를 지원해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확정으로 ‘0세부터 100세까지 생생문화교실’이라는 주제로 6월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영유아대상 그림책요리교실, 어린이대상 두뇌개발 주산교실, 성인대상 책놀이자격증반, 어르신대상 건강문화교실과 모든 연령을 아우르는 독서토론모임이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도서관 문화프로그램과 더불어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하게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문화 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별도로 임실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임실군립도서관(☎063-640-2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