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정읍 창의과학축전 개최[사진=4.6매]


2014 정읍 창의과학축전을 내달 1일 오전 10시 정읍동신초등학교 강당과 청소년문화체육관 등 2개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TEAM과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놀이’를 주제로 열리는 창의과학축전은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창의과학축전은 정읍시와 정읍교육지원청, 한국원자력(연)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연) 전북분원, 안전(연) 전북흡입안전성연구본부가 주최하고 샘골생활과학탐구회(회장 유승원)가 주관한다.

현장에서는 마술공연과 정읍 소재 3개 정부출연연구소의 연구 성과물 전시 및 36개의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최신 과학 트렌드인 융합인재교육(스팀) [(STEAM: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예술), Mathematics(수학)]을 반영하여 융합적인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 제공으로 학생들에게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재 연구소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연구원들과 학생들 간의 직접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재미있게 연구하며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는 것이 ‘과학’이며, 그런 의미에서 ‘정읍 창의과학축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학놀이터이자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