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2013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남원시 대상, 익산시 최우수상 수상.

2013년도 전북도 농촌지도사업을 마무리하는 종합평가회에서 남원시가 대상, 익산시가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전북도 농업기술원은 24일 상록관에서 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 기술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종합평가회에서 남원과 익산 등 6개 기술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올해 시군별로 추진한 농촌지도사업을 농촌사회, 농업인교육, 식량작물, 소득작물, 생활자원, 농업경영 등 6개 분야별로 평가했다고 덧 붙였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6개 시군에는 시군별 특색 있는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3억7,000만원의 예산이 저탄소 녹색농업기술보급 활력화 사업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강소농 육성분야에서는 임실군이, 귀농・귀촌 분야는 순창군, 지역농업특성화 분야에서 남원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탑프로젝트 일환인 탑과채 최우수단지로는 고창군이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라북도 대부분 시군이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남원시 농업기술센터 최진호 지도사의 사례발표와 전북지역 농촌지도기관이 하나로 뭉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지역 농업의 특성을 살려 FTA 등 시장개방에 대응하는 농촌지도사업을 추진에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