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창복분자 축제 개최-6.0 사진-천리안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창 선운산도립공원에서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3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행사장에 미니 수박밭을 조성하여 안대를 쓰고 하는 수박 서리 체험을 비롯해 복분자 물이 가득 찬 미니수영장에서 수박철모를 쓰고 풍천장어를 잡는 장어일병 구하기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와 함께 정겹고 인정 많은 고창의 먹거리 축제답게 풍성한 시식행사도 진행된다.
시식행사로는 고창수박으로 만든 시원한 화채, 복분자로 만든 주스, 한과, 젤리 등 다양한 제품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맛 볼 수 있으며, 복분자 생과 및 명품수박, 복분자주, 풍천장어 등 무료 시음ㆍ시식행사가 있다.또 각종 게임과 체험을 통해 복분자와 수박을 상품으로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여기에 행사장 곳곳을 돌고 도장을 받아오면 기념품을 주는 스탬프랠리와 전문가의 도움으로 진행되는 복분자손수건 만들기, 수박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복분자 요강 컬링과 행사장 주변에 마련된 원두막에서 시원한 복분자 주스와 수박화채를 먹으면서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하는 여유로운 시간도 누릴 수 있다.
고창특산물 판매장에서는 복분자 생과를 비롯해 복분자주, 복분자즙, 한과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명품 고창수박을 구매하는 방문객에게는 주차장까지 수박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여 한층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고 복분자 밭에서 열매를 직접 보기를 원하는 방문객을 위해 행사장 인근 아산면 반암마을에서 복분자 생과 따기 체험을 진행한다.
축제 관계자는 "반암마을에서 5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복분자 따기, 달구지 타기 및 뗏목 체험을 할 수 있어 자녀와 함께 농촌체험을 하려는 부모, 유치원 및 학교 관계자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찾아와 고창의 대표 건강식품 3종 세트를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반암마을은 신선이 잔치에 놀러왔다 술상을 발로 차 술병이 인천강변에 꽂혀 병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을 간직한 곳으로 풍천장어와 참게가 자라는 인천강변과 어우러져 풍경이 빼어난 곳이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