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가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을 차지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에서 제정한 201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수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는 글로벌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운영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학생들에게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선정을 위한 심사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해외에 자체 글로벌교육센터 및 출장소를 기반으로 양질의 학습컨텐츠를 공급하고, 해외 취업처 발굴 및 취업생 관리에 대한 모범적인 실적과 성과를 거둬 주목을 받고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지난해 교육역량강화사업,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사업, 해외취업연수과정(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등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선정돼, 160여명 이상의 재학생들에게 해외 현장실습, 해외 산업체 인턴십,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여기에 화상영어 수업 , 해외 어학연수 및 봉사활동, 토익․회화 사관학교, 원어민 영어회화, 글로벌 인턴십․현장학습, 해외취업연수과정, 국내외 영어캠프 등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활성화 및 글로벌 리더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