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사 여인대상 수상자 추천

정읍사문화제제전위원회(이사장 이한욱)가 2009 내장산단풍부부사랑축제를 앞두고 제20대 정읍사 여인대상 대상자를 추천받는다.

행상 나간 남편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다리는 정읍사 여인의 정절과 숭고한 사랑을 기리기 위해 매년 선발하고 있는 정읍사 여인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10월 9일까지 받는다는 것.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기혼 여성으로 부부사랑이 돈독하고 형제간에 우애하며, 가정의 화합을 도모하고 자녀를 훌륭히 키워내 부도가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덕망 있는 여류인사는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자는 오는 10월 16일 오후 2시 정읍시 여성회관에서 열리는 심사를 거쳐 이날 현장에서 발표되며 시상은 오는 10월 31일 정읍시민의날 기념식장에서 수상하게 된다.

추천대상은 거주지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여성봉사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를 작성하고 공적서류와 주민등록등본, 참고자료, 명함판사진 2매를 첨부해 정읍사문화제제전위 사무국(전북 정읍시 연지동 39-6 구 군청, 063-532-8880)으로 추천인 및 본인이 직접 접수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10월 9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대상 수상자는 3백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부도상 추천서는 2009 내장산단풍 부부사랑축제 홈페이지(http://jchf.or.kr)자료실에서 다운받으면 된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