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아쿠아페스티벌이 큰 인기를 끌며 대히트를 기록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아쿠아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이 기간중 테마파크를 찾은 방문객은 8만1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아쿠아페스티벌을 이용한 유료입장객은 8500여명, 입장권 등 매출액은 1억1000여만원으로 나타났다.

입장권을 구입하면 일부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교환권을 지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입장객 중 80%는 관외 거주자로 집계되면서 임실군 관광 홍보에도 큰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다.

아쿠아페스티벌 행사장에는 높이 11m의 대형슬라이드, 어린이를 위한 소형 아이언맨 슬라이드, 메인 풀장 및 유아용 에어바운스 풀장, 바나나 튜브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이용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 처음 시도한 대형돔 쉼터의 평상과 잔디밭에 펼쳐진 캠핑존 쉼터는 편리함과 색다른 분위기와 매력으로 이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행사장 내 공연무대에서 펼쳐진 솜사탕, 풍선 등 문화공연과 주말에 진행된 아쿠아난타, 어린이DJ풀파티는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어린이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커다란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아쿠아페스티벌을 찾은 방문객들의 호응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방문객 증가와 축제 마지막 날 최다 입장객을 기록하기도 했다.

페스티벌 이용객들은 ‘가성비 갑’,‘물놀이 핫플레이스’,‘임실워터파크’등의 호평을 쏟아내기도 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 요원과 물놀이 안전요원, 주차‧경호요원 등 총 25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했다.

또한 방문객의 코로나 예방을 위해 입장 전 매표소 앞에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배부, 행사장 내 마스크 착용 권고 등 철저한 방역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심관광지를 선보였다.

심 민 군수는“임실 아쿠아페스티벌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사계절 관광지로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여름축제”라며“앞으로도 아쿠아페스티벌처럼 여름철 비수기에도 치즈테마파크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