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회 온라인 전북 과학축전 포스터

전북도와 전북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6회 전북 과학축전이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오는 26~28일까지 3일간 열린다.

더불어 온라인은 전북 과학축전 홈페이지(www.jbsf.co.kr)을 통해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개막식은 8월 26일 오후 2시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공연장에서 식전행사, 축하공연, 개막퍼포먼스 등이 실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인 비대면 체험키트는 태양열 선풍기, 스마트전기자동차 등 총2500개 키트가 배부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전북도민은 8월 3일, 5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에 과학축전 홈페이지(www.jbsf.co.kr)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도내주소, 1인당 1키트만 가능)

오프라인 전시 프로그램 및 과학체험 참가 신청은 8월 10일,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과학축전 홈페이지(www.jbsf.c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스마트농생명, 탄소융복합소재, 재생에너지, 그린모빌리티, 홀로그램 등의 성과 전시관과 45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도민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전북과학축전 프로그램과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www.jbsf.co.kr)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