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전의준)는 28일 중소기업중앙회 채정묵 전북중소기업회장과 지역 중소기업 대표들과 이주현 전북지방조달청장을 초청해 정부의 공공판로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소기업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기 악화 상황에서 공공기관 납품 중소기업 업계의 이주현 전북지방조달청과 대화의 장 요청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두고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각 조합이 건의한 MAS 2단계경쟁 품질관리항목 개선, 조합의 MAS 계약이행실적평가 개선, 원자재 값 상승에 따른 조달단가 현실화, 공공조달 시 지역제한․지역가점 타당성 검토, MAS 물품 등록시 소요기간 단축요청에 대해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채정묵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은 “중소기업은 인력확보, 자금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중소기업이 공공판로를 통해 성장하면 이런 어려움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그 것이 바로 조달정책의 존재의 이유”라고 말했다.

이에 이주현 전북지방조달청장은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발전하여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서는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