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이 ‘2022년 전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대회’를 오는 21~22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북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기르고, e-스포츠대회를 통한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해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도내 특수학교(급) 학생 256명, 지도교사 78명 등이 참여하며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운영된다.

21일에는 특수학급 대회가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각청실 및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정보경진대회 종목으로는 스마트검색·SW코딩·인터넷검색·아래한글이며, e스포츠대회 종목으로는 모두의마블·펜타스톰·클래시로얄·포트리스M이 치러진다.

이어 22일에는 특수학교 대회가 창조나래 회의실과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다.

특수학교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딩·점자정보단말기타자검정·엑셀·파워포인트·인터넷검색·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을,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스포츠육상·오델로·하스스톤·마구마구 리마스터·스위치블링 종목을 겨룬다.

이와 함께 공통 종목인 한컴타자와 카트라이더는 오는 28일까지 각 특수학교 및 교육지원청별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 종목별 우승자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전북 대표로 출전한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장애학생들이 미래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미수 기자·misu7765@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