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부안지역위, 부안지역 민주당원들이 특정 후보와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며 유권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인 A씨에 대한 사법당국의 조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특히 해당 사건에 대해 한 개인의 일탈행위로 치부하지 말고 배후세력을 끝까지 밝힐 것도 강조했다.

권익현 후보 등은 25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부안군수 선거 과정에서 있어서는 안 될 위법행위가 드러나 참담하고 원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자유민주주의의 꽃’으로 그만큼 투명하고 공정해야 하는 것이 선거이고 그 어떤 부당하고 위법한 행위가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선거”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는 당연한 선거의 권리를 많은 국민의 피로 물든 ‘민주화 운동’이라는 고귀하고 숭고한 헌신으로 쟁취해 냈다”며 “지방선거를 일주일여 앞둔 현 시점에서 자유민주주의의 꽃인 공정선거의 가치가 심각하게 훼손당하는 참담한 광경을 마주하고 있다”고 한탄해 했다.

또 “부안군수 선거에 출마한 특정 후보의 지지자가 해당 후보와 관련한 내용을 언급하면서 유권자에게 음식을 대접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받고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의 숭고한 피로 이룩한 거룩한 자유민주주의의 꽃이 한 번에 처참히 짓 밝히는 순간”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권익현 후보 등은 “더는 역사적 아픔과 시대적 사명, 많은 국민들의 희생의 가치를 저버리고 자유민주주의에 역행하는 위법행위를 목도하고만 있을 수 없다”며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함께 한 개인의 일탈행위가 아닌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든 배후세력을 꼭 밝혀내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권익현 후보 및 더불어민주당 부안지역위원회, 민주당원들은 “공정선거, 투명선거, 클린선거에 관련 가치를 훼손한 후보자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