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평화지구 LH 아파트 6월말 800만원대 분양

=LH와 분양가 협의 완료, 서민 주거안정에 최선.

사업추진이 여러차례 지연됐던 익산시 평화지구에 대한 LH 아파트 공사가 오는 6월 본격 시작된다.

익산시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평화지구 LH 아파트 공사가 오는 6월부터 분양에 들어간다면서 LH와 협의를 거쳐 분양가를 3.3㎡당 800만원대로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당초 3월말부터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던 사업시행자 LH는 다소 일정이 지연되더라도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적극 동참해달라는 익산시의 요구에 분양가를 결정하고 분양을 결정했다.

특히 최근들어 건축 자재 가격 급등 및 LH 개혁 추진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시는 정치권과 협력을 통해 LH와 지속 협의해 800만원대의 분양가를 이끌어내는 결실을 거두었다.

최종 분양가는 6월 중 LH의 분양가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800만원 중후반 수준이 될 것이라고 익산시는 설명했다.

아울러 6월 말 원주민 우선 공급 공고를 시작으로 7월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고 익산경찰서 뒤편에서 견본주택을 전시한다.

평화지구 LH 아파트는 총 1,382세대 규모로 분양 1,094세대(전용면적 84㎡), 임대 288세대(전용면적 39㎡, 59㎡)이며, 2024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시는 구상하는 대형 공공개발사업에 LH가 참여하는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구체적 성과 도출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주택과 배석희 과장은 “분양가 결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적극 협력해주신 LH와 정치권에 감사드린다”며 “평화지구 아파트 공급을 통해 침체된 구도심이 활기를 되찾아 인구 유출 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