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테크노파크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내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중심지로의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단지 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내 신재생에너지산업 또는 관련 전후방 분야의 연관 기업 및 신재생에너지산업으로 사업다각화를 희망하는 기업이다.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는 ∆군산2국가산업단지, ∆새만금산업단지1⋅2⋅5⋅6공구, ∆부안신재생에너지산업단지로, 공고일 기준 해당 소재에 본사⋅공장⋅기업부설연구소 중 1개소 이상이 위치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 프로그램은 ∆시제품제작, ∆마케팅, ∆기술개발 및 실증 3개 분야다. 기업이 필요한 1개 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시 비용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전북테크노파크는 모집공고 후 공정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사업 목적과 내용에 부합하는 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공고는 (재)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www.jbt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luna4@jbtp.or.kr), 문의는 에너지산업진흥팀(063-580-1431)로 하면 된다.

한편, 양균의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가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산업 생태계의 기반이 되는 기업 육성이 그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 동반성장을 지원해 전북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