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수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예비후보가 당의 재경선 방침과 관련해 "중앙당의 의견을 존중 한다"는 뜻과 함께 "새로운 각오로 당원들의 신뢰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예비후보는 6일 완주군청 브리핑룸에서 당의 현명하고 담대한 결정으로 기회가 주어진 만큼 공정과 원칙에 의한 경선 결과로 더불어민주당이 완주군수 선거에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직 당선의 유불리만 따지며 정당을 오고가는 등 정당정치의 근간을 허물어뜨리고 사실상 정계 은퇴를 선언했음에도 불구, 이를 번복하고 또다시 선거에 나서는 철새정치인에 대한 심판도 이번 재 경선을 통해 이뤄질 것이라 확신 한다"면서 "완주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저의 마음은 더더욱 강해진 만큼 당원들의 현명한 선택이 옳았음을 다시 한 번 보여 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현명한 결정이 무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면서 "변칙이 원칙을 이기는 행위는 결코 용인해서는 안 되는 행위인 만큼 깨끗한 승리로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번을 마지막 기회로 생각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뼛속까지 모든 것을 바꾸는 혁신을 이뤄내겠다" 면서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며 죽을 힘 을 다해 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신중한 것도 중요하지만 드러난 문제점들은 신속하고 과감하게 보완해 저에게 기대하는 많은 분들에게 실망시켜 드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완주군민들 속에서, 지역민과 함께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춰 좋은 결과를 이뤄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