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가 2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대통합을 통한 전북도지사 선거 압승을 다짐하고 있다. /박상후기자·wdrgr@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로 선출된 김관영 후보가 “민주당을 대통합해 지방선거 압승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김 후보는 2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민과 당원 동지께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변화를 향한 간절한 열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합과 혁신은 우리 민주당이 지켜온 핵심 가치”라며 “경선 선거운동을 펼치는 과정에서 서로를 향해 아픈 말들이 오가기도 했지만 이제는 모두 잊고 하나로 똘똘 뭉칠 때다. 경선 과정에서 피치 못하게 이뤄졌던 고소·고발도 모두 취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선거대책위원회를 ‘민주당 원팀’으로 만들어 압도적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며 “또 정책 공조와 정책 연대로 전북도와 시·군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또 “도지사 선대위는 함께 경쟁했던 김윤덕·안호영 의원을 선대위 위원장으로 모실 생각”이라며 ”지금은 대통합의 과제가 중요한 시기로 상대 후보 캠프의 좋은 분들을 선대위에 참여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도민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 민생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내걸고 노력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민주당의 대통합과 혁신을 이뤄내 전북경제 회복의 동력으로 삼고 도민과 당원들을 모시고 섬기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약속했다./특별취재단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