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창업경진대회 열고 사업화 적극 지원

최종 입상자 1천만 원 혜택… 5월 26일까지 모집

완주군이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의 실현을 지원한다.

29일 완주군 창업보육센터는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2022년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는 창업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완주군 창업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경진대회다.

모집대상은 지역의 3년 미만 기존 창업자 또는 사업장 개설 예정인 예비창업자다.

경진대회는 서류심사를 통해 10팀 정도를 선발하고, 선발된 10팀 중 최종평가(발표심사)를 진행해 최종입상자(2~4팀)를 선정한다.

최종입상자에게는 창업을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신청자의 사업내용과 관련된 시제품 제작비용으로 활용해야 한다.

경진대회 종료 후에도 창업 컨설팅과 입주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창업 단계에 따른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역량과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자모집은 5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s://wj-changup.wanju.go.kr) 또는 전화문의(063-290-2487~8)로 확인할 수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