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는 도내 모든 학교가 정상 등교하는 것은 물론 수학여행도 가능해지면서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돌아가기가 추진된다.  

27일 전북도교육청은 오미크론 이후 대응체계로의 전환과 사회적 일상회복 기조에 맞춰 유·초·중·등·특수학교 일상회복 추진 방안을 도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을 보면 내달부터 모든 학교는 방역 목적의 원격수업 방식은 종료하고, 정상 등교를 실시해 온전한 교육활동을 전면 재개한다.

유치원은 개별놀이 중심에서 또래놀이, 바깥놀이, 신체활동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초·중등학교는 학습도구나 특별실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동식 수업, 모둠활동·토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이 가능하다.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도 정상 운영하고,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시행했던 시차등교,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의 탄력적 운영을 코로나 이전 학사운영으로 회복한다.

특히, 학급이나 학년 단위 소규모 체험활동, 테마식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등 숙박형 프로그램도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가 결정하고 시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사회적 일상회복 기조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정상 등교를 통한 온전한 학교 일상회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민형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