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례읍, 대형화물차 불법 장기주차 일제 정리

일제 정리 후 옹벽 설치 코스모스 종자 식재

완주군 삼례읍이 읍청사 부근 군유지 내에 무단으로 방치돼왔던 대형화물차 불법 장기주차 차량 일제정리를 실시했다.

27일 삼례읍은 지난 4월 8일부터, 읍청사 부근 군유지(삼례리 1693-15번지 일원) 내의 대형화물차 불법장기주차 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7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4월 18일부터 차량 소유주를 일일이 찾아 군유지 내에 불법주차 할 수 없도록 일제정리를 완료했다.

일제정리 후에는 화물차가 또 다시 주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옹벽 블럭으로 길을 만들고 그 길 바깥쪽으로는 코스모스 종자를 식재했다.

이를 통해, 주민 편의를 위한 차량 통행은 가능하나 불법 주차는 할 수 없도록 했으며, 더 나아가 초화류 식재를 통해 읍청사 주변 경관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군유지 정비작업 중 코스모스 종자 식재에는 삼례읍 마천마을의 국윤식 이장이 도움을 줬다. 국 이장은 본인 소유의 농기계를 이용해 해당 군유지에 흙갈이(로터리) 작업에 재능기부를 했다.

이정근 삼례읍장은 “삼례읍민과 직원들, 이장님까지 모두가 함께 개선의지를 가지고 이 같은 일을 추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군유지 무단점용을 막고 더 나아가 아름답고 모두가 찾고 싶은 삼례가 될 수 있도록 주민쉼터와 경관 조성에도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