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예비후보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 위해 노력

- 공무직 근로자 차별 없애고 처우개선 약속

- 노동 존중 문화 전파로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완주 실현

완주군수에 출마하는 유희태 예비후보가 공무직 노동자들의 처우개선을 통해 차별을 없애고 노동존중 문화 전파로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완주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예비후보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완주군 노사관계 발전 위한 정책 질의에서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 및 공무직 노동자의 권익향상에 관심을 갖고 대처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완주군 공무직 복무 등 운영 조례 개정과 관련해 서울특별시 공무직 조례를 참고해 완주군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조례가 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공무직 노동자들과 분기에 1회 이상 간담회 등 열린 행정을 통해 노동자의 권익신장과 고충해결에 앞장설 것과 열악한 임금체계를 개선하고 장기근속자 처우개선 차원에서 '공무직 임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공무직 노동자의 노후에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명예퇴직수당에 대해 조합원들의 고충을 파악하고 적극 반영할 것을 시사한데 이어 열악한 처우와 환경개선을 위해 공무직 행정 성과에 따른 성과 상여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협의를 통해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유희태 예비후보는 “노동조합 선배로서 너무도 안타까운 현실에 놀랐다. 공무원과 함께 일하는 노동자로서 공무직원들이 일터에서 차별받지 않고, 동등하게 근무할 권리가 있다는 데 공감 한다” 면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이가 인격의 차이까지는 아니어야 한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이라는 고용형태로 직업의 안정성과 처우의 차등이 현격히 일어나는 사회는 건강하지 못하며, 노동의 조건에 따라 삶 자체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노동 안정성과 지속성이 보장돼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공무직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그들을 위한 제도가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하겠다” 며 “완주군수가 되면 소속 비정규직뿐만 아니라 지역에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도 노동 존중 문화를 전파함으로서 노동자가 일하기 좋은 완주를 실현 하겠다”고 덧붙였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