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은 4월 11일까지 ‘2022년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과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 공모는 ▲무대공연작품 제작지원 ▲소극장(소공연장) 지원, ▲우리가락 우리마당 지원, ▲문화예술 교류 지원, ▲창작공간 활성화 지원, ▲민간문화시설 기획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6개 사업이며, 총지원금은 12억 2천만 원이다.

무대공연작품제작 지원사업은 전라북도 창작작품 중 우수 공연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으로 단체별로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사업비는 5억 원이다.

소극장(소공연장) 지원사업은 공연예술 분야의 창작공간인 소극장(소공연장)을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를 지원하며, 지원금은 총 2억 4천만 원이다.

우리가락 우리마당 지원사업은 전통예술의 대중화를 위해 야외 공연을 기획?운영할 단체를 지원하며 야외 상설공연 운영단체는 1억 원, 군 단위 찾아가는 공연 운영단체는 6천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1억 6천만 원이다.

문화예술 교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다수의 국가에 출입국 제한 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비대면 해외 교류 활동을 제한적으로 지원하며 지원금 총액은 5천만 원이다.?

창작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은 도내 문학 분야 및 시각예술 분야 창작공간을 운영 중인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억 7천만 원이다.

민간문화시설 기획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도내 민간 문화시설(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문학관)의 기획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금은 1억 원이다.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생협력을 통해 안정적 창작환경 속에 공연장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최소 6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 총지원금은 5억 9천만 원이다.

올해부터 일부 사업은 연속 지원이 제한된다. 소극장(소공연장) 지원과 창작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3년 연속 선정된 경우 차년도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올해부터 4년간 지원 받았다면 다음 년도는 지원할 수 없다.

 이번 사업의 신청 기간은 4월 11일까지이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신청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문예진흥팀(063-230-7441, 7443~74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