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이 ‘2022 청년문화예술 프로젝트 예술있슈 Issue’ 사업에 함께할 청년 소규모 모임을 공개 모집한다.

 ‘2022 청년문화예술 프로젝트 예술있슈 Issue’는 청년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탐구와 경험으로 청년 커뮤니티 조성 및 청년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내 역량 있는 청년 기획자, 활동가를 발굴하며 문화 균등 실현 및 지역의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예술 활동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 문제와 청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청년 소규모 모임은 자유로운 주제를 설정하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전체 멘토링, 그룹 멘토링, 개별 멘토링 총 3단계 멘토링을 통해 단계별 컨설팅을 진행한다. 청년 소규모 모임은 프로젝트 운영에 따른 가시적 결과물을 도출해 제출해야 한다.

자격요건은 도내 청년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모임 또는 지역 이슈를 문화예술로 풀어내고자 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이어야 한다. 모임 당 3~5명의 인원수로 10개 내외 모임을 선발하며, 각 모임별 350만 원 일괄 지원한다.

전년도 선정 모임도 지원가능하나, 전년도 사업 결과물과 동일할 경우 신청이 불가하며 전년도 선정 모임 간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사업신청을 위한 신규 소모임의 경우, 소모임 발전방향을 정확히 명시해야 한다.

접수는 4월 6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hansu@jbc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문화사업팀(063-230-7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