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정시비율 확대는 초.중등 교육 정상화에 바람직하지 않다"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정시비율 확대' 공약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3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 따르면 협의회는 지난달 제83회 총회를 개최하고 윤 당선인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바라는 제안문을 의결했다. 

협의회는 제안문에서 "대입 정시 확대는 그동안 지속돼 온 초·중등교육의 정상화에 완전히 역행하기 때문에 신중한 검토를 제안드린다"며 "정시가 확대될 경우 또 다시 수능 사교육이 확대되고 공교육마저 수능을 대비하는 학원형 교육으로 왜곡될 우려도 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2025년에 전면화되는 고교학점제, 2022 교육과정 개정 고시 등이 그동안 추진되면서 학교현장에서 이를 위한 준비를 해가고 있다"며 "다시 학교현장이 급격한 정책변화로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학교현장을 우선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전국 시도교육감들은 유·초·중등 교육전문가가 없는 인수위 인사에 대한 우려도 제기했다.

협의회는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와 인수위원에는 유·초·중등 교육 전문가는 물론 관련자조차 없었다"며 "교육을 배제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포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이 공약한 '교원행정업무 총량제 도입 및 업무 경감', '영유아에 대한 하루 세 끼 친환경 급식 제공', '특성화고 활성화' 등에 대해선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