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유료 배지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공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배지 유료화를 시행했다. 배지 종류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아카데미가 있으며, 사전등록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http://badge.jeonjufest.kr/)에서 가능하다. 

게스트, 인더스트리 배지 신청은 오는 4월 12일(화)까지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금액은 70,000원이다. 

프레스 또한 4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 시 무료이다. 

아카데미는 사전등록 시 비용은 30,000원으로 4월 1일까지 단체 신청만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놓쳤을 경우, 영화제 기간 중 아카데미를 제외하고 현장에서 배지 별 등록 수수료 결제 후 신청 가능하다. 

배지 별 혜택으로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배지 소지자의 경우, 영화제 기간 중 1일 4매까지 상영작 티켓 발권이 가능하다. 

게스트패키지 제공, 게스트센터와 게스트카페, 비디오 라이브러리도 이용할 수 있다. 아카데미 배지는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상영작 티켓 1일 3매 발권이 가능하다. 

그밖에 모든 배지에 적용되는 혜택으로는 전주돔 상영 무료 입장, 전주프로젝트 행사장 입장, 영화제 기념품 구입 시 10% 할인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반영하여 웨이트라인은 운영하지 않는다.

배지 신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배지 신청 대상에 따라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온라인 등록 후 영화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받은 대상은 등록 기간 내 배지 금액을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주국제영화제 운영팀 배지 담당(063-280-7901, badge@jeonjufest.kr)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는 4월 28일(목)부터 5월 7일(토)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