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벤처기업 회생 지원 관련 사업이 펼쳐진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이하 중진공)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지원하는 재기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재기컨설팅 사업은 진로제시 컨설팅과 회생컨설팅 두 가지로 구분된다. 중진공은 올해 진로제시 컨설팅은 최대 216만 원까지, 회생컨설팅의 경우 개인회생은 최대 216만 원까지, 기업회생은 최대 3,000만 원 한도로 자산 규모에 따라 차등해 지원한다.

진로제시 컨설팅은 전문가가 기업 진단을 바탕으로 구조개선, 사업정리, 기업회생 등 기업 상황에 맞는 진로를 처방하고 연계지원까지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매출액이 감소한 경영악화 기업 ▲재창업자금 지원 기업 ▲사업정리 희망기업이다.

회생컨설팅은 법원 회생절차를 도와 신속한 경영 정상화 및 효율적 회생을 돕는다. 지원 대상은 ▲진로제시 컨설팅 및 법원 회생 신청 후 ‘회생컨설팅 지원 가능’으로 확정 받은 기업 ▲자율적 구조조정(ARS) 적용 회생 신청 후 지방법원에서 추천한 기업 ▲개인회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대표자다.

특히 올해부터 개인회생에 대한 지원을 신규로 추진한다. 기준중위소득의 125%를 초과하는 중소기업인은 중진공의 회생 컨설팅을, 125% 이하인 개인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개인회생에 필요한 법률상담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앞서 중진공은 지난해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소규모 중소기업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참여신청은 혁신바우처 플랫폼(mssmiv.com)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진로제시 컨설팅은 중진공 전북지역본부(063-210-9911, 9942)로, 회생컨설팅은 중진공 본부 재도약성장처(055-751-9624, 9626, 9627)로 문의하면 된다.

황성익 중진공 전북지역본부장은 “중진공이 전북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다양한 악재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퍼펙트 스톰을 견뎌내고 위기 속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아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재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