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북은행 지점 중 성과 최우수지점으로 선정된 서신동 지점(지점장 김성두)은 20여 년 동안 서신동 주민들의 따뜻한 금융을 책임지고 있다.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지리산빌딩 1층에 위치한 서신동 지점은 지난 1996년 3월 서신 2지구 출장소로 시작해 2001년 현재의 점포로 이전했으며, 2007년 현재의 서신동 지점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후 2014년에는 서일지점과 통합되면서 보다 규모 있는 영업 활동을 이어가며 서신동 지점만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올해도 최고의 한해를 만들어 가기 위해 분주하다.

점포 인근은 대단위 아파트단지 및 주택, 상가가 밀집된 지역으로 인근상가 자영업자들이 주 고객군이다.
특히 인근에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자리 잡고 있어 대표적인 서신동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주변 상권을 최대한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올해 1월 부임한 김성두 지점장은 ‘지역에 거점을 둔 따뜻한 은행’을 모토로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이는 전북은행의 슬로건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과도 맞닿아 있는 부분이다.

김 지점장은 “은행에 방문하시는 고객 한분 한분이 모두 우리에게 소중한 분들이다”며 “우리 직원들에게도 방문하는 고객에게 내 가족, 내 친구 대하듯 항상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점 인근에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중앙회 등을 비롯하여 양봉농협, 동부신협, 서신신협 등이 위치하여 만만치 않은 영업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이 곳 직원들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김성두 지점장은 “어느 때나 마찬가지겠지만 올해는 특히 중요한 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여러 시중은행들이 몰려 있어 쉽진 않겠지만 그동안의 영업 노하우와 고객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북은행의 위치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곳 직원들도 은행에 남다른 자부심과 애착을 가지고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두 지점장을 비롯해 여신업무는 노승용 부지점장을 중심으로 김민경 과장, 박은혜 과장, 김정우 과장이, 수신업무는 김현순 부지점장을 필두로 김경아 대리, 서우빈 대리, 박지은 수습행원이 담당하고 있다.
모든 직원들이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 중 수신 창구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경아 대리는 평소에도 섬세하게 고객을 살피며 고객 맞춤형 응대로 창구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김경아 대리는 보이스 피싱 범죄로 인해 다액의 현금을 인출하려는 고객을 도와 보이스 피싱 피해를 예방하기도 했다.

김경아 대리는 “지점장님 말씀대로 항상 우리 지점에 오시는 분들에게 감사한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오시는 한분 한분마다 진심을 다해 응대하기 위해 지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신동 지점에 가장 오랫동안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김현순 부지점장은 “지점장님이 직원들의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다”며, “직원들도 그 마음에 감동받아 열심히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점의 막내인 박지은 수습행원은 “서신동지점에 근무하는 모든 선배님들이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신다”며 “앞으로 차근차근 업무를 배워 선배님들처럼 능숙하게 일을 처리하며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베테랑 은행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두 지점장은 “여러 대형 은행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지만,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하자는 신념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회를 위한 진심이 담긴 따뜻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