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정예 농업인력 선발을 위해 후계농업경영인(이하 후계농)과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이하 청년후계농) 대상자를 접수받는다.

5일 완주군에 따르면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후계농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세대 당 최대 3억원 한도의 농지구입, 시설설치 등을 위한 후계농 육성자금을 융자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후계농 선발시 독립경영 기간에 따라 최대 3년간 매월 8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후계농업경영인은 만 18세 이상~만 50세 미만, 독립영농경력 10년 이하이고,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독립영농경력 3년 이하(예정자 포함)이다. 접수는 1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및 서류 제출을 하면 되며,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온라인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규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후계농 선발을 통해 농업발전을 이끌어나갈 농업경영인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젊은 청년농업인을 육성해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