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국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마일게이트’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의 인재 양성에 손을 잡았다.
전주시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5층 미니 컨벤션홀에서 풍남중학생 21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전주형 퓨처랩’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풍남중 학생들은 △코딩&메이킹 △테크&스토리텔링 △과학(빛)&아트 등 4차 산업혁명 대비 청소년의 최신 관심사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주에 적합한 퓨처랩의 완성도를 높인 뒤 다양한 학교로 더욱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높은 곳에 전주 퓨처랩 전용 센터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창의·창작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나아가 현재 전북대학교 인근에서 운영 중인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와 연계해 청년뿐만 아니라 청소년 시기부터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를 갖추는 주춧돌이 마련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간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지역의 혁신 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력해왔다”면서 “전주형 퓨처랩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을 미래 창의 인재로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