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주언)는 내년 3월 준공할 신축 청사 대비, 지역 아동이 함께 만드는 부안해양경찰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트를 공모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에 발 맞춰, 유년기 학생 대상 포스터 공모를 통한 해양안전 의식 상기 및 안전 공감대 향상을 추진하고자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이달 22일(월)부터 12월 10일(금)까지이며, 해양경찰에 관심이 있는 부안군 내 초·중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부문은 초등부와 중등부로 구분되며, 공모소재는 ▲해양 사고 , 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 속 해양경찰의 모습(활약상) ▲ TV·책자 등 매체를 통해 접한 해양경차릐 모습(강철부대, 바다경찰 등) ▲ 해양경찰청 비전인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관련 주제와 내용 ▲ 여름철 물놀이, 해상 인명사고 예방 등 해양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주제 등 해양경찰 및 해양안전관련 자유 주제이다.

참여방법은 8절지 규격으로 1인 1점만 응모할 수 있으며, 직접 그린 그림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 가능하며, 작품 뒷면 하단에 제출자 인적사항(00초등학교 0학년 0반 00번 이름 000)기재 하여야 한다.

작품접수는 방문 및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우편접수 주소는 ▲ 전북 부안군 부안읍 동중2길 15, 부안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이다. 또한, 변산파출소, 위도파출소, 고창파출소에 방문 제출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12월 20일 발표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은 없이 교육지원청 상장 및 부상품을 전달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트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22년 3월 준공 예정인 부안해양경찰서 신축 청사 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부안해경,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안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063-928-2316)로 문의하시면 된다.

부안해경 김근호 기획운영과장은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트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해양안전 의식 향상과 안전 공감대 확산되길 기대한다” 며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해, 부안관내 어린이 해양 안전문화 확산과 작품 전시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