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대한건축사협회 전북건축사회 코로나19 극복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박진만 전라북도건축사회 회장, 박용훈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성금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전북건축사회(회장 박진만)는 18일 전북도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을 기탁했다.

도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박진만 전북건축사회 회장, 박용훈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박진만 전북건축사회 회장은 "추운 날씨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사랑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은 물론 자연과 건축이 공존하는 생태건축을 통해 생태문명을 선도하고 지역 건축문화 창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하진 도지사는 "지속적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전북건축사회 회원들과 박진만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지역사회 모두가 합심하고 노력해 도민 모두가 잘사는 전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건축사회는 쾌적한 도시 및 건축환경 조성을 위해 1965년 설립해 회원수 456명으로 구성된 건축 전문가 단체이다. 지난해에도 수해복구를 위한 성금 기탁과 피해주택 무료 설계 지원 등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