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15일 군산교육문화회관에 대한 감사건이 미흡하다고 판단해 표적·갑질 감사 의혹으로 업무에서 배제된 전북교육청 송용섭 감사관을 출석시켜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갔다.

최영심 의원(비례대표)은 “부당 감사를 받은 당사자의 주장에 사실이 아니라고 일관하는 감사관의 말을 믿을 수 없다”며 “해당 사안이 교육위원회에서 나온 이후 수많은 도교육청 직원들이 도의회 신문고에 글을 남긴 점을 보면 단순히 피감자의 주장으로 치부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최영일 의원(순창)은 “강압 감사라는 여론이 단순히 한차례의 감사에서 형성된 것은 아닐 것”이라며 “감사계획을 수립하고 해야하는 감사이지만, 이번 사안에는 감사계획이 없어 표적 수사라는 의혹을 감출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정수 의원(익산2)은 “교육감이 감사관을 직무 배제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 기회에 감사관실 전체가 철저하게 조사돼 부당한 감사권이 행해진 것은 아닌지 철저히 조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강용구 의원(남원2)은 “수많은 민원이 올라왔다는 사실은 감사관의 방법과 절차가 현장의 시각에서는 맞지 않다는 것”이라며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는 받아들이고 감사관실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 제고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