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 9일 서한국 은행장이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서 행장은 이번에 전북 제77호, 전국 제2729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이름을 올리면서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날 가입식에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 전북은행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한국 은행장의 가입을 축하했다. 

올해 3월 취임한 서한국 은행장은 이 외에도 지난 5월 ‘전북을 이끄는 100인의 나눔 리더’로 참여하며 도내 개인 기부 활성화를 위해 앞장 선 것은 물론 평소에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북지역을 위한 나눔에 흔쾌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소중한 성금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꼭 희망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