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 수요가 늘어나면서 손해보험사들이 부작용 대비  '백신 보험'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5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은 속칭 '백신 부작용 보험'을 건강보험 특약 또는 주계약 단독 상품으로 내놓고 판촉을 진행중이다. 

이들 보험 상품은 '백신 보험' 또는 '백신 부작용 보험'으로 불리지만 공식적으로는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보험(주계약) 또는 특약이다. 피보험자가 아나필락시스 진단을 받았을 때 보험금을 보장하는 방식이다.

아나필락시스란 음식물, 독소, 백신 등 특정 외부 항원에 반응해 일어나는 급성 전신성 알레르기질환을 가리킨다. 드물게 발생하지만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를 제외한 다른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무리 심각하다고 해도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점은 가입 시 명심해야 한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손보사에서 팔고 있는 속칭 백신 보험은 백신 부작용 중 아나필락시스에 대해서만 일부 보장하는 방식"이라면서 "코로나 관련 백신 부작용을 책임져줄 것으로 생각하고 가입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