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은 26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 향토기업을 방문, 경영진에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시장은 이날 팔복동 제1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천일제지(주) 생산 공장을 방문해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김 시장은 시민 200여 명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천일제지(주) 경영진에 감사를 표한 후 지역을 대표하는 으뜸 향토기업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천일제지(주)의 경우 지난 7월 열악한 제지제조 전문회사의 특성상 노후된 설비의 교체와 자동화에 따른 자금조달의 어려움, 전문인력 양성과 신규인력 구인난 등의 고충을 토로했으며, 시는 관련 부서 및 기관과의 협의를 지원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열쇠는 중소기업의 성장과 육성에 있는 만큼 지역기업의 작은 애로사항이라도 청취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지역기업들이 작지만 세계에서도 통하는 강소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7년에 설립된 중견기업인 천일제지(주)는 폐지를 재활용해 종이를 생산하는 제지제조 전문회사로,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가치를 재창출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 고평량 원지 생산기업’이자 ‘세계 유일의 지관원지 전문생산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