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26일 ‘공유경제 관련 기관 네트워크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하는 사업단 관계자와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도민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농촌형 공유경제 메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유경제 도시 의성’을 비전으로 의성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 박상우 단장을 초청해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갖고 도내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원, 임실, 순창, 고창 등 이날 참여한 사업단의 공유경제 사업내용도 공유했다.  

간담회에는 지역 신활력플러스사업단 외에도 도내 농업과 식품 관련 다양한 기관 실무 담당자와 대표가 참석했다. 남원 신활력플러스사업단 이지선 사무국장은 “타임뱅크를 도입한 공유플랫폼(봉사활동을 시간적 가치로 환산하고, 이를 은행처럼 적립·교환하는 방식)플랫폼에 등록해 은행처럼 적립) 조성에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내 공유경제 관련 전문지식을 함께 실력을 키우는 자리를 기대한다”고 추후 논의 자리를 요청했다.

경진원은 공유경제 플랫폼 가치앗이를 운영해 공유경제 학습동아리.실험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의 신활력플러스 사업단 등 타 기관과 지속연계를 통해 공유경제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