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운성)은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조합원을 대상으로, 2022학년 대학수학능력 시험 대비 만점전략과 미래의 원하는 대학진학을 위한 다양한 입시 준비전략을 내용으로, 30여명의 조합원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박성일 군수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해가 갈수록 대입전형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현실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이에 맞는 입시전략을 세우기가 어렵다” 면서 “마침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 중인 학부모 직원들의 불안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수능시험도 작년과 똑같은 코로나 상황에서 치루 어 지는 만큼 무엇보다도 학생과 학부모 직원의 건강을 당부했다.

이운성 위원장은 “매년 대학 입시철만 되면 입시 설명회를 듣고자 서울, 대전, 광주 등으로 많은 경비를 들여 원정 수강을 형편이었다”며,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를 통해 자녀 대학진학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직장 생활에 다소의 여유로움으로 ‘행복한 직장, 함께하는 노동조합’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내달 12일에는 요즘 공무원 사회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공무원 연금법’에 대한 공개강좌를 실시한다며, 완주군 공무원노조 조합원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