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은 대구교육청 전국에서 AI 교육을 제일 잘한다면서 전북교육청이 이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12일 개최된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안민석(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대구교육청이 전국에서 AI교육을 제일 잘하고 있다"면서 "김승환 교육감 등과 나머지 교육감들도 대구교육청을 방문해 이를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에 따르면 대구교육청은 AI 교육 전문교사를 오랫동안 양성하고, 관련 실습 역시 타 교육청에 비해 2배 이상 실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I교육 인증제도까지 준비하고 있다.
이에 전국 시도교육청협의회 차원에서 AI 인증제도 시스템 만들면 좋겠다는 게 안 의원의 제안이다.
한편, 이날 국감에서 강득구(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다문화가정이 증가하고 있는데, 전북과 울산에서만 한국어 학급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밖에 최근 여수에서 발생한 현장실습학생 A군의 사망 사고가 교육청의 점검 부실에서 비롯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강민정(열린민주당) 의원은 학교에서 사전 실사를 수행해 현장실습 기업으로 적절한지를 평가하는 '현장실습 기업선정 기준'이 있는데도 학교와 교육청의 기업 실태점검이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박찬대(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전국에서 문을 닫은 학교 중 자체 활용되는 폐교 비율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매각이 아닌 교육의 다양성을 위한 앵커 공간 등으로 폐교활용이 이뤄져야 한다며 자체활용책 마련을 주문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