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은 팔복동 산업시설의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하기 위해 11월3일까지 실감형 전시 'Wave The 팔복'을 개최한다. 

아울러 전시기념 이벤트로 'AR게임(포켓몬) 배틀대회'도 진행한다. 

12일 재단에 따르면 전북 최대 복합문화공간인 팔복예술공장에서 열리는 'Wave The 팔복' 전시는 국내 최초로 몰입형 입체음향 전시다. 

팔복예술공장 B동 이팝나무홀 전시장과 야외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본 전시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계와 공장의 거대한 움직임을 박진감 넘치게 표현한 이번 전시는 최장 높이 10미터, 최장 길이 55미터에 달하는 공간에서 32개의 스피커를 배치, 입체적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프로젝터 10대를 통해 필름의 미학을 구현하며 30년 전 팔복 산업공장의 분주했던 과거를 소환한다. 

1부 'RECALL 기억의 소환'은 과거 봉제공장 소녀와 동료들이 함께했던 따뜻한 기억을 되살린다. 

2부 'REVERSE 산업역군의 부활'에서는 사람과 기계가 함께 살아 움직이는 팔복동의 시간이 재현된다. 

마지막 3부 'WAVE 다시 새롭게'는 팔복동에 새로운 변화와 빛을 따라 몰려드는 사람들과 물결치는 팔복동을 형상화한다. 

전시기념 이벤트로 진행되는 'AR게임(포켓몬) 배틀대회'는 10월 한달 동안 총 3회(16일, 23일, 30일), 매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토크콘서트, 배틀리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WAVE THE 팔복’ 전시 및 ‘AR게임(포켓몬고) 배틀대회’ 관련 세부정보는 www.bak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