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2개 업체가 임산물 관련 전국단위 공모에 선정되며 도내 임업인의 소득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전북도는 13일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산림소득 공모사업에 도내 2개 업체가 선정돼 국비 11억7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산물 가공산업활성화 부문 공모에 익산시 농업법인 케어팜과 무주군 산마을영농조합법인 업체를 최종 선정한다고 발표했다. 전국 3개소를 선정하는 공모에서 전북은 2개 업체가 선정된 것이다.

익산시 농업회사법인 케어팜은 국산 임산물인 감초와 도라지를 활용한 기능성 제품인 발효 감초 농축액, 발효 도라지 농축액 및 스프레이 드라이 등 제품의 생산할 예정이다. 국비 6억7000만 원을 포함해 총 1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계획이다.

무주군 산마을영농조합법인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도라지를 가공해 도라지 정과와 도라지청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기존 시설물 보완, 리모델링 및 가공 기계 확충에 국비 5억 원을 포함해 총 1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허전 도 환경녹지국장은 "앞으로 남아있는 산림복합생산단지 등 공모사업에도 집중해 도정 핵심과제인 삼락농정 실현으로 임업인 소득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