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한갑수)이 임실군 지역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실버카, 선풍기, 제습기 및 어르신용 영양식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실버카를 후원하였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신한은행에서 선풍기와 제습기, 영양식 등의 편의 물품을 지원하였다.

전달된 물품은 어르신들의 병원 이용, 야외활동 등 일상생활 자립을 돕고, 습도와 영양상태 등을 개선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버카를 전달받은 박OO 어르신(여, 92)은 “지팡이를 짚고 버스를 타러 마을 앞 정류장에 갈 때면 가다가 몇 번이나 주저앉아 한참을 쉬다 가고는 했는데, 실버카가 있어서 중간에 쉬어 갈 때도 편하게 앉아 쉴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제습기와 영양식을 전달받은 김OO 어르신(여, 90)은“요즘 계속 비도 오고 흐려서 집안이 습하고 쾌쾌했었는데 제습기 덕분에 습하지 않아 좋다”고 말했다.

한갑수 관장은 “임실군 지역 내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전달된 물품들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영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