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7일 ‘여성가족부 폐지’와 ‘여성가족부 권한 강화’를 각각 주장하는 국민청원에 대해 “여성가족부는 성평등 가치 확산과 여성과 청소년, 다문화가족과 한부모가족 등 공동체 누구도 소외시키지 않는 포용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역할이 있다”며 여가부 존치에 힘을 실어줬다.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은 이날 청원 답변에서 “정부 조직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여가부는 성 평등 가치 확산과 함께 가족정책 주무부서로서 위기·취약계층에 대한 정책도 담당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여가부 존치 및 권한 강화’를 주장하는 글과 ‘여가부를 해체해야 한다’는 청원 글이 각각 올라왔다. 두 청원은 모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류 비서관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여러 이슈에 대한 인식은 성별 세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면서 다만 “이런 견해차가 극한 갈등 양상으로 나타나면 오히려 사회적 논의를 저해한다”고 경계했다.

이어 “한 사회가 얼마나 강하고 성숙한 지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정도로 가늠할 수 있다”며 “성찰을 토대로 현장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 수용성을 고려해 보다 세밀하게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