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고 확산세 차단을 위해 전 군민에게 마스크를 지원하고, 명절 특별방역대책을 풀가동한다.

군은 6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전 군민에게 1인당 5매씩 총 13만5000장의 KF마스크를 배부한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명절 연휴 기간 가족 간의 왕래가 잦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방역 수칙을 강화하고, 군민 안전을 사수하기 위한 차원이다.

군은 마스크 대란이 발생한 지난해 4월 첫 마스크 배부를 시작으로, 8월과 12월, 올해 5월에 이어 이번에 5번째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마스크는 각 읍·면사무소로 전달되어 분류작업을 거친 후 마을별 담당 직원과 이장을 통해 군민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군은 또 명절 특별방역대책을 세우고,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고 풍요로운 추석이 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총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이날부터 군 보건의료원에 감염대응TF팀을 구축, 본격 운영한다.

기존 코로나19 감염관리와 백신접종 등 코로나19 전반을 관리하던 업무를 세부화하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 자가격리 조치 등을 전담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을 더욱 전문적으로 보호하고, 밤낮없이 격무에 시달리는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군은 최근 주민과 공무원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전 군청 공무원 전수검사와 주민들의 검사를 적극 실시하고 자가격리 조치를 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군민 호소문을 통해 안전 임실을 만드는 데 군민 모두가 마스크 의무착용과 타지역 이동자제, 사람 간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 안전 임실을 만드는 데 동참해 줄 것을 강력히 호소했다.

심 민 군수는 “2년째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군민 여러분들이 겪고 계실 고통을 생각하면 매일매일 마음이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이럴 때일수록 우리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임실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