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역에서 정확한 감염경로를 모르는 일명 ‘깜깜이’ 외국인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 내 대규모 확산 추세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군산시는 외국인 긴급행정명령을 1주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군산지역에서 이달 들어 지금까지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110명에 이르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18일 행정명령 발령에 따라 군산시가 6일 동안 외국인 근로자 3,297명을 비롯해 내국인 관련자 5,789명 등 9,086명에 대해 PCR 진단검사를 한 결과 외국인 근로자 24명을 포함해 내국인 16명 등 모두 40명의 확진자를 가려냈다.

군산시는 확진 판정을 받은 외국인 근로자 가운데에는 다수가 감염경로를 알 수 없고 무증상 확진자가 많아 확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군산시는 이와 관련 관내 외국인 고용사업장과 사업주에게 외국인 근로자가 진단검사를 받도록 하는 긴급행정명령을 25일 0시부터 오는 31일 24시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날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확진 판정을 받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주 활동지역에 대한 특별점검과 재검사가 시급한 것으로 판단돼 불가피하게 1주일 연장의 결단을 내렸다.”라고 밝히고 “빠른 선제검사만이 한국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안정적 생활과 시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군산시는 원활한 검사를 위해 오식도동 생말공원에서 이어온 임시 선별검사소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애초보다 2시간 더 늘려 운영하기로 했다.

또 군산시보건소에도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관내 산업단지, 외국인 고용건설현장, 농업 분야 근로자 등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하고 있다.

군산시는 이번 검사에서 미등록 외국인도 비자 확인 없이 무료로 PCR검사를 하고 검사과정에서 확보한 자료는 방역목적으로만 활용할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