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의 ‘학교체육시설 예약시스템’ 개통으로 도내지역 학교 운동장·체육관·강당 등 체육시설 이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도내에 있는 학교체육시설을 쉽게 검색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지역별·학교급별·시설별·날짜별 시설 검색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없이도 본인인증 후 예약 및 예약현황 보기가 가능하다.

이용은 △학교체육시설 예약시스템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거나 △개별 학교 홈페이지에서 체육시설예약 메뉴 클릭 후 접속하는 방법 △도교육청 홈페이지 하단 관련 사이트 메뉴에서 ‘학교체육시설 예약홈페이지’ 클릭 후 접속하면 된다.

이용 예약은 사용일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용 가능 시간은 학교별 형편에 맞춰 설정하도록 했다.

특히 특정단체의 장기예약은 주중 두 개 요일로 제한하고, 1인 예약제한(학교별 최대 5건, 1일 1건)을 둬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체육시설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지만, 예약시스템을 개통했다해서 반드시 개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장이 교육활동 및 학생안전과 재산관리에 지장이 없다고 인정되면 개방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