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홍보대사에 트로트 가수 최향과 프로골퍼 박현경이 위촉됐다.

익산시는 12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익산 출신 최향과 박현경에게 위촉패를 수여했다. 앞으로 이들 두 명은 익산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익산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트로트 가수 최향은 이리여중, 이리여고를 졸업했으며, 2021년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해 출중한 가창 실력을 인정받았다.

프로골퍼 박현경은 함열여중, 함열여고를 졸업했으며, 2021년 KLPGA 투어 KGA DB그룹 한국여자오픈 2위, 2021년 KLPGA 투어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위를 차지하며 한국여자골프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트로트 가수 최향은 ‘익산시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며 익산시 침수피해 소식에 351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한편 모교인 이리여고에 마스크 1,000장을 전달하며 홍보대사로서 첫 활동을‘기부’로 시작했다.

오택림 부시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두 분을 익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2년동안 고향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2년이며, 앞으로 각종 축제 및 행사 참여 등 익산시를 널리 알리기 위한 국내·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