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지역을 찾아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신속한 응급 복구를 강력 지시했다.

심 군수는 8일 간부회의에서“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호소하는 주민들이 적지 않다”며“장비 등을 최대한 동원한 신속한 응급 복구와 농가들의 피해 현황을 철저히 파악하여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재난 대응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임실군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운암면에 268mm의 많은 비가 내리면서 쌍암마을 하천 범람으로 인근 축사가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이번 집중호우로 운암면과 관촌면, 신덕면, 신평면 등 지역에 국지적 집중호우로 도로 사면 유실 및 하천 범람에 따른 농경지 및 주택 침수 등 피해가 다수 발생했다.

또한 벼와 고추, 참깨 등 농작물 12ha와 장미 유리온실과 단동하우스 국화, 축사 2동의 소 60두 등 농축업 피해가 접수된 가운데 추가 피해 상황을 파악 중이다.

군은 덤프트럭과 굴삭기를 동원해 도로 사면 유실 피해지역 등에 대한 신속한 응급 복구에 나섰고, 현재는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정비를 서두르고 있다.

특히 심 군수는 집중호우가 쏟아진 7일, 세종시에서 열린 농촌협약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마치고, 곧바로 피해지역 현장을 찾아 응급 복구 추진상황을 살펴보며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신속한 복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군은 현재 장마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 주민들의 추가 피해가 없도록 산사태 취약지역과 붕괴우려지역 예찰 강화, 위험지역 마을방송, 재난문자 및 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군민들에게 재난 예방 수칙 홍보 등을 실시하는 등 재난피해 대응에 적극 움직이고 있다.

침수 지역 등에 대한 작물 생육과 병해충 2차 피해가 없도록 예방 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우기 대비 개간 대상지 9개소에 대한 현장점검과 물놀이 지역 8개소에 대한 안전 장비 설치 및 복구 결과 점검에도 나선다.

심 군수는“아직 장마가 끝나지 않았고, 좀 있으면 태풍도 오는 만큼 주민들이 재난재해로 인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상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 대응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피해지역을 수시로 찾아 주민들의 어려움을 듣는 대민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