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는 1일 열린 7월 중 열린 공감의 날에서 취임 3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마지막까지 단합된 힘으로 유능함을 발휘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자고 강조했다.

부안군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취임 3주년 기념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시상, 기념사, 직원 축하인사, 비전공유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전공유 시간에서는 권익현 군수가 직접 민선 7기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부안실현을 위한 비전을 직원들과 함께 공유했다.

권익현 군수는 기념사에서 “부안의 완전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오래된 관행을 타파하고 일 중심의 행정 실현을 위해 자율성을 주문해 왔다”며 “이로 인해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1000여 공직자들의 거듭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부안발전의 큰 획을 긋는 성과를 이뤄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보통 때라면 마무리를 생각할 시점이지만 남은 1년이 지난 3년보다 중요하다”며 “마지막까지 단합된 힘으로 유능함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물은 웅덩이를 가득 채우고 흘러넘친 뒤에야 비로소 다시 흘러 나간다’라는 의미의 ‘영과후진’을 강조하면서 “신선한 생각과 좋은 아이디어로 모두를 이롭게 하는 정책을 많이 만들어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부안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새로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손소독, 마스크 착용, 200명 미만 참석자 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념행사 후에는 권익현 군수가 읍면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방역수칙 점검 및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경로당 이용의 고충을 청취하는 등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털어내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